본문 바로가기

달콤라이프

[시간관리/심플마인드/마인드맵/3p바인더] 생각정리 넌 어떻게 하니?

ENFP특성상 이것저것 관심도 많고 엄청 일 벌려놓는다.

네 제얘기에요.. 

 

원래도 가만히 쉬지 못하는 성격이라서 배우거나 시험보거나 등등 

너무 정신이 없어서 고민하던 중  인스타로 3P바인더를 체험하고 있는 분을 봤어요

오오~ 괜찮아보여서 찾아봤어요

 

예전에 프랭클린다이어리 쓰는 느낌이긴 한데

 

컬러체크로 피드백을 한다 

평가하지않으면 관리할 수 없다는 게 와닿네요

계획은 세우는데 했는지 평가하지 않는다는게 문제였던 것 같아요

 

그외 독서모임을 권하시던데

도서관 근무할때는 나름 책 많이 읽었는데(제목만?ㅋㅋ)

어쨌든 그때만큼은 책을 못 봐서 아쉽군요

오프라인으로 독서모임할 시간은 없 ㅠㅠ  

 

일정기간 교육받고 일정관리하는 방법을 숙달될때까지 연습하고 모임하는 건데

알고보니 교육과정 비용이 몇백드네요? 허허...

뭐 교육받을 시간도 없지만 비용에 깜놀 ㅎㅎ

시간은 금이니까..

 

일단 복잡한 머리속 생각을 적어보자며 마인드맵처럼 끄적이다가

클리앙에서 심플마인드 어플 추천하는것을 보고 다운받아 써봅니다.

 

전 Xmind 를 쓰다 말았는데 이 어플도 이것저것 눌러보니 쉽습니다.

이제 출퇴근길에 유튜브 그만보고 생각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구요

 근데 마인드맵만 만들어봐도 생각이 정리가 되네요.

다른 토픽으로 더 만들어봐야겠어요 뭐가 급하고 덜 급한 일인지 

 

 

저는 개인적으로 데일리업무를 타임라인별로 하는 걸 좋아하는데

신기하게  회사 3년차인데 타임라인세우는 각이 안나오네 허허